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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fc dialog 예제

모달 대화 상자는 가장 자주 사용되는 대화 상자입니다. 사용자 작업(예: 메뉴 선택)은 화면에 대화 상자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대화 상자에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사용자가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다음은 기존 프로젝트에 모달 대화 상자를 추가하는 단계의 요약입니다: 대화 상자 개체 만들기는 2단계 작업입니다 – 모덜리스 대화 상자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Create()를 사용합니다. 대화 상자의 템플릿 리소스 이름과 부모 창을 가리키는 선택적 CWnd*를 전달합니다. 부모 창 포인터를 전달하지 않으면 주 응용 프로그램 창이 부모 창으로 사용됩니다. Create()는 호출이 성공한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사용자가 취소를 클릭하거나 ESC 키를 누르고 대화 상자를 닫을 때 이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이전 데이터 복원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기본값은 EndDialog를 호출하고 DoModal이 IDCANCEL을 반환하도록 하여 모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대화 상자 편집기는 새 대화 상자에 리소스 IDD_DIALOG1을 할당합니다. 대화 상자 편집기는 새 대화 상자에 대해 확인 및 취소 단추를 삽입합니다.

4단계에서 보기 클래스(CDisplayDialogView)를 선택하지 않는 한 모달 대화 상자를 표시하려면 처음 네 단계를 수행합니다. 생성자의 한 형식은 템플릿 이름으로 대화 상자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생성자는 일반적으로 IDD_ 접두사(예: IDD_DIALOG1)를 사용하는 템플릿 ID 번호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좋아, 이제 OnOK ()의 내 모더리스 버전. OnCancel()에서와 같이 DestroyWindow()라고 했지만 볼 수 있듯이 몇 가지 추가 코드가 있습니다. OnOK()가 모달 대화 상자에서 수행하는 기능이므로 UpdateData를 호출합니다. DDV 매크로 유효성 검사가 성공하면 UpdateData(true)가 true를 반환하고 창을 삭제하면 DDV 메시지 상자가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표시되고 대화 상자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달 대화 상자의 확인 단추의 동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다음은 대화 상자의 컨트롤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컨트롤에 대한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 : 3 단계 – 대화 상자는 실제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그것을 만들기 전에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대화 상자의 컨트롤을 추가합니다. 컨트롤 팔레트를 사용하여 각 컨트롤을 추가합니다. 컨트롤 팔레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도구 모음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목록에서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컨트롤 팔레트(아래 그림 참조)에서 새 대화 상자로 컨트롤을 드래그한 다음 그림 1과 같이 컨트롤의 위치와 크기를 지정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컨트롤 팔레트의 컨트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리소스를 호출하려면 마우스로 두 번 클릭해야 합니다. 리소스 IDD_FORM2를 두 번 클릭합니다.

따라서 새로 만든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그림 11). 그림 11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 기반 응용 프로그램” 형식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 창과 유사합니다. 다른 창과 마찬가지로 대화 상자는 Windows에서 메시지를 수신합니다. 대화 상자에서는 사용자가 대화 상자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대화 상자의 컨트롤에서 알림 메시지를 처리하는 데 특히 관심이 있습니다. 속성 창을 사용하여 처리할 메시지를 선택하고 적절한 메시지 맵 항목 및 메시지 처리기 멤버 함수를 클래스에 추가합니다. 처리기 멤버 함수에 응용 프로그램 별 코드를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대화 상자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모덜리스와 모달. 모달 및 모덜리스 대화 상자는 만들고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에 따라 다릅니다.

메뉴 명령을 통해 모덜리스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Y는 모니터의 위쪽 테두리에서 대화 상자의 위쪽 테두리까지의 거리입니다.